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산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2.29 07:2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국회일보] 부산시는 오는 4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준승 행정부시장과 우수납세자, 세정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낸 납세자가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사회적으로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정적 지방세입 확충과 운영에 꾸준히 기여한 우수납세자 36명과 지방 세정 발전에 공헌한 세정협력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우수납세자 수상 소감이 담긴 인터뷰 영상 상영 및 수상 기념 포토존 운영 등으로 우수납세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표할 예정이다.

시는 ‘부산광역시 모범납세자 예우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최근 3년간 매년 지방세 일정 금액 이상을 성실히 납부한 자 중에서 지방재정 확충과 일자리 창출, 어려운 이웃 후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를 우수납세자로 선정했다.

구청장·군수의 추천을 받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우수납세자에게는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광안대교 및 공영주차장 요금 면제, 부산은행과 국민은행 우대금리 적용), 부산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율 경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이번 행사는 성실납세로 지역 사랑을 실천하는 모범납세자를 예우하는 자리로 시정 발전에 기여해 오신 수상자분들을 비롯한 모든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우리시는 성실한 납세자가 존경받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납부하신 세금은 '시민행복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잘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