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리빙랩을 적용한 서비스 실증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부산시, ‘리빙랩을 적용한 서비스 실증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04 07:3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국회일보] 부산시는 오늘부터 21일까지 ‘리빙랩을 적용한 서비스 실증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2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기업의 서비스 산업 분야 아이디어와 제품의 실증·고도화를 지원한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이를 위한 기업지원비 1천5백만원과 데이터 구매, 프로그램 개발, 시민 참여형 리빙랩을 적용한 실증사업화 등의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시는 2023년부터 부산테크노파크에 ‘서비스융복합연구센터’를 설치하고 부산 지역 내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맞춤형 컨설팅과 서비스 고도화 및 사용성 검증을 위한 실증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아이디어와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실증·고도화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한 부산 지역 내 기업이다.

서류 심사, 선정 평가를 거쳐 2개사를 참여기업으로 선정하며 3월 중 선정 평가를 진행하고 4월부터 선정기업 대상으로 실증과 고도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 21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상세 사항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서비스융복합연구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서비스 아이디어와 제품을 발굴하고 이를 실증,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