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 공천 잡음 계속…서동용 "재심 청구" 이병훈 "경선 무효화"

민주 공천 잡음 계속…서동용 "재심 청구" 이병훈 "경선 무효화"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3.04 09:23
  • 수정 2024.03.04 09:2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용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서동용 더불어민주당 의원.

 

 더불어민주당 내 공천 잡음이 3일에도 이어졌다. 서동용(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의원은 권향엽 예비후보 단수 공천 결정에 재심을 청구했고, 이병훈(광주 동남을) 의원은 경선 결과 무효화를 요구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지역구 '여성전략특구' 전략 선거구 지정과 전략 공천을 결정한 공천관리위원회를 비판하고 재심을 요청했다.

앞서 최고위는 지난 1일 비공개 심야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남 순천광양구례을 현역 의원 서 의원을 경선 배제(컷오프)하고 권향엽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전략공천했다.

서 의원은 "이번 결정에서 현역 의원인 제 지역구가 왜 전략 선거구로 지정되야 하는지에 대해 그 누구도 일체의 설명을 하지 않았다"며 "오로지 공관위 발표를 통해 알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현역은 컷오프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지만, 저는 경선 참여 기회조차 얻지 못했다"며 "임 위원장이 전략 선거구 지정과 이관 외의 전략공관위 결정 내용에 대해 사전 개입한 것은 아닌지 확인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저는 하위 20%에 들지 않았고 금품 수수 같은 비리 의혹에 연루된 적도 없다"며 "현역 의원으로 경선조차 치를 수 없는 심각한 결격 사유가 무엇인지 등을 올바르게 판단하고 재결정해달라"고 촉구했다.

광주 동남을에서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에게 경선에 패한 이병훈 의원도 이날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에서의 불법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와 경선 결과 무효화를 촉구한다"고 했다.

이 의원은 "가짜 하위 20% 명단 살포에 따른 허위사실 유포는 현재 고발을 통해 수사 중이며 금품 살포 혐의는 제보에 따라 추가로 고발돼 검찰 수사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중앙당 경선 결과 무효화 조치와 수사당국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안 후보 지지를 선언한 조모 전 광주시의회 부의장을 포함한 4명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하위 20% 명단을 유포하는 것이 적발돼 수사당국과 선관위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안 후보는 선거캠프 본부장 등 자원 봉사자들에게 수차례 금품을 살포한 의혹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