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 서대문갑 청년 후보 5명 압축…'대국민 공개 오디션' 선발

민주, 서대문갑 청년 후보 5명 압축…'대국민 공개 오디션' 선발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06 09:29
  • 수정 2024.03.06 09: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2대 총선 전략공천관리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3.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2대 총선 전략공천관리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청년 지역구로 선정된 서울 서대문갑에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할 5명의 청년 후보자를 확정했다. 앞으로 공개 오디션과 권리당원·지역 유권자 투표를 통해 최종 1명이 선발된다.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저녁 언론 브리핑을 통해 1차 심사 결과 총 5명의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서대문갑 후보 지원을 받은 결과 남성 9명과 여성 5명 등 총 14명의 청년 후보자가 지원했다. 이들의 평균 연령은 37.9세다.

이날 전략공관위 면접을 통해 공개 오디션 대상자로 선발된 후보는 △권지웅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 △김규현 전 서울북부지검 검사 △김동아 변호사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수미 변호사 등 5명이다.

권 전 비대위원은 연세대 총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을 지냈으며 민주당에선 전세사기 고충접수센터장을 맡았다. 김 전 검사는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김 변호사는 현재 법무법인 태평양에 재직 중이다. 성 부의장은 연세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청와대 행정관 이력이 있으며,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인 전 변호사는 굿로이어스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로 재직 중이다.

안 위원장은 "이 분들은 사회 각 분야와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높은 기여도를 낸 후보"라며 "청년 정치를 크게 열어갈 훌륭한 재원들"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오는 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들에 대해 대국민 공개 오디션을 실시한다. 민주당 유튜브 채널인 '델리민주'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전략공관위는 오디션을 통한 심의를 거쳐 3명의 최종 후보자를 선발한다. 이후 전체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투표(9~10일)와 서대문구갑 유권자를 대상으로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10일)를 진행하고 이를 각각 70%, 30%씩 반영해 최종 후보자를 선발한다.

안 위원장은 "권리당원 투표를 통해 청년 정치에 대한 민주당의 관심과 의지를, 서대문갑 유권자 투표를 통해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청년 후보자의 역량과 확장성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안 위원장은 당초 100% 전당원 투표였던 룰을 권리당원이 투표하도록 변경한 것이 '친명(친이재명)' 후보자를 밀어주려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크게 보면 권리당원의 지지 성향이 일반 당원과 거의 흡사하다"며 "대통령 후보를 선출할 때도 권리당원 투표율은 최대 50%대인데 일반당원으로 (투표를) 하면 투표율이 낮게 나올 수 있어 권리당원으로 (투표를)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