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尹 "늘봄학교 초등 전학년 확대, 우리 사회의 혁명적 변화 "(종합2보)

尹 "늘봄학교 초등 전학년 확대, 우리 사회의 혁명적 변화 "(종합2보)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07 09:52
  • 수정 2024.03.07 09:5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4.3.6/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6일 "늘봄학교를 전체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하는 것은 우리 사회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오는 엄청난 일"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2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늘봄학교의 성공을 위해 국민 모두가 정치 진영에 관계없이 이 일에 뛰어든다면 국민 통합의 훌륭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늘봄학교의 성공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자녀에게 세습되는 것을 막아 우리 사회를 더 역동적이고 이동성이 활발한 나라로,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는 나라로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가 행복하면 가정과 지역, 나아가 국가가 행복해진다"며 "그런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부처, 지자체, 교육청, 지역사회, 전문가 그룹 모두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국가돌봄체계 핵심인 늘봄학교는 이제 되돌리거나 후퇴할 수 없는 국가적 과제"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늘봄학교를 조속히 안착시키는 것이 학부모의 돌봄 걱정을 덜어드리는 최선의 길"이라며 "시급한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매우 중요한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학부모를 비롯한 사회 각계에 재능 기부를 당부하며 "저도 요즘 아이들과 함께하려고 틈을 내서 야구와 농구 연습을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 학기 늘봄학교 진행 상황 점검과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학기부터 2741개 학교에서 12만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며 2학기에는 10만5000명이 추가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부총리는 "다만 참여 희망자의 99.6%가 혜택을 보고 있으나, 경기도에서 대기자 524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경기도에서 발생한 대기자 524명은 기존에 학원을 이용하던 학생들이 늘봄학교가 알려지면서 추가적인 참여를 희망해 발생한 것"이라며 "대기자 수요는 최대한 빨리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은 "서울시가 전국에서 참여율이 가장 낮아 꼴찌"라면서 "서울시는 꼴찌 탈출 프로젝트를 강력하게 추진해 참여율을 4분의 1 수준으로 올리고, 2학기는 모든 학교에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을 포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문화체육관광·산업통상자원·보건복지·고용노동부 장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자리했다.

또한 17개 시도지사와 교육감도 회의에 화상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