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S 손자 김인규 "마지막까지 할머니 배웅" 경선 선거운동 중단

YS 손자 김인규 "마지막까지 할머니 배웅" 경선 선거운동 중단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08 09:36
  • 수정 2024.03.08 09:4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규 전 대통령 정무수석실 행정관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산 서구·동구 22대 국회의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김 전 행정관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손자다. 2023.12.11/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김인규 전 대통령 정무수석실 행정관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산 서구·동구 22대 국회의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김 전 행정관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손자다. 

 

  YS(김영삼 전 대통령) 손자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8일 "선거도 중요하지만 할머니를 우선 잘 모시고자 한다. 마지막까지 잘 배웅해 드리고 선거에 임하겠다"며 고(故) 손명순 여사의 장례가 마무리될 때까지 선거운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김 전 행정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선 기간 중 급작스럽게 비보를 접하게 돼 지역에 계신 분들께 제대로 인사도 못 하고 오게 돼 매우 황망하고 무거운 마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행정관은 "경선 후보 발표에 대승적으로 승복해 주시고 위로의 말씀을 전해주신
성수용, 유순희, 정오규 예비후보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도 감사함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김 전 행정관은 국민의힘 부산 서·동구 국회의원 후보 경선을 진행 중이다. 경선은 김 전 행정관, 곽규택 변호사, 이영풍 전 KBS 기자 3인 경선으로 치러진다. 경선 선거 운동 기간은 이날부터 11까지다. 결과는 12일 발표된다.

한편 손 여사는 전날 오후 5시40분쯤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중환자실에서 입원 치료 도중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평소 앓던 지병이 원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2015년 11월 김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약 9년 만이다.

1929년 1월16일 경상남도 김해군(현 김해시) 진영읍에서 태어난 손 여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를 나와 1951년 김 전 대통령과 결혼했다. 김 전 대통령이 당시 장택상 국회부의장 비서관으로 정계에 입문한 시기다. 이후 손 여사는 김 전 대통령 서거 때까지 65년 동안 부부의 연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