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종섭, 대사관 홈페이지에 인사…"국방·방산 협력 이어나갈 것"

이종섭, 대사관 홈페이지에 인사…"국방·방산 협력 이어나갈 것"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13 09:19
  • 수정 2024.03.13 09:2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섭 주호주대사./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이종섭 주호주대사

 

 '채상병 사건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를 받는 도중 임명된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대사관 홈페이지에 인사말을 올리고 공식 부임을 알렸다.

이 대사는 12일 인사말에서 한·호주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강화를 언급하며 "우리 대사관은 양국이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포함한 역내 평화와 안정을 증진하고 국방·방산 협력 동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은 호주의 4위 교역상대국"이라며 "호주는 우리의 대양주 최대 교역상대국이자 광물자원 및 LNG 1위 공급국"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급망 안정과 핵심광물 등 경제안보 제고를 위해 호주와의 공조를 강화하겠다며 "호주에 진출해 있는 우리 기업들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공수처에 고발된 이 대사는 지난 4일 호주대사로 임명됐다. 그러나 임명 직후 공수처의 요청으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진 것이 알려지며 임명의 적절성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

이후 이 대사는 출국금지를 풀어달라며 법무부에 이의신청을 제기했고, 법무부는 8일 '공무 수행'을 이유로 출국금지 조치를 해제했다.

이 대사는 출국금지 해제 이틀 만인 지난 10일 오후 호주로 출국했으며, 조만간 호주 외교부에 신임장을 제출하고 공식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