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서구,‘일품제로 모니터링단’모집

광주 서구,‘일품제로 모니터링단’모집

  • 기자명 신영주 기자
  • 입력 2024.03.13 13:2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내 1회용품 사용규제 홍보 위한 모니터링단 22일까지 모집

▲ 광주광역시_서구청사전경(사진=서구)
[국회일보]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22일까지 매장내 1회용품 사용규제 제도 홍보를 위한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지난해 11월 24일부터 1회용품 사용규제가 본격 강화됨에 따라 모니터링단은 관내 매장을 방문해 제도 홍보 및 1회용품 사용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모니터링단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0일씩 관내 매장 및 행사·축제 현장을 방문해 자발적 참여 기반의 제도 홍보 및 자원순환 인식 제고 등 1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주도적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자원절약 및 자원순환 정책에 대한 관심이 있는 광주광역시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서구청 청소행정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채봉길 청소행정과장은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1회용품 줄이기를 통해 자원순환 1번지 감탄 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