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도구,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영도구,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14 16:0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도구,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국회일보] 부산시 영도구는 보다 선제적인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해 지난 3월 13일 관계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영도구 내 사회적 고립 등 예방을 위해 각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영도구 복지정책과 외 2개 부서 보건소, 11개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등 9개 민간기관, 총 26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사업들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민간기관 관계자는“지역사회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민관의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공유하고 각 기관의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의견을 나눈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각 사업들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보다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된 듯하다”고 전했다.

영도구 관계자는“영도구 내 민관의 통합적인 자원공유와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해 고독사를 넘어 사회적 고립의 문제에 대응하고자 관련 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의 지속적인 확대 및 강화를 통해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온기 가득한 영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