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피습 2개월 만에 다시 부산행…'정권심판론' 띄운다

이재명, 피습 2개월 만에 다시 부산행…'정권심판론' 띄운다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15 09:18
  • 수정 2024.03.15 09: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충북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아 육성 연설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14/뉴스1 ⓒ News1 김용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충북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아 육성 연설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울산·부산 지역을 찾아 PK 표심을 다진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울산 울주군의 이선호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이 후보를 지지한다. 이후 울산시당에서 울산 국회의원 후보자 연석회의 및 필승결의대회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부산으로 이동해 시민들을 만난다. 이 대표가 부산을 찾는 건 지난 1월 초 피습 이후 처음이다.

이 대표는 기장군 기장시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민생 현안을 듣는 한편, 기자회견을 통해 한 표를 호소할 계획이다.

부산시당에서는 선거대책본부 회의와 필승결의대회를 한 뒤, 진구 당감시장과 사하을 지역구 등을 다니며 인사를 한다.

민주당의 험지인 PK 지역에서 뛰고 있는 후보들을 격려하는 한편,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부울경 메가시티 공약 파기 등을 내세워 '정권심판론'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대표는 공천 작업이 마무리되자 전국을 돌아다니며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민심 바로미터'인 충남을 찾았으며, 전날(14일)에는 대전과 세종, 충북 청주를 찾아 정부의 R&D 예산 삭감과 오송 참사 대응을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번 주 서울 동작을, 인천 서을 등 수도권 지역도 틈틈이 다니면서 유세를 했다. 이 대표는 당분간 격전지를 위주로 지원 유세를 다닐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