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낙동강 벨트' 찾아 "이재명·조국 대한민국 후진시켜"(종합)

한동훈 '낙동강 벨트' 찾아 "이재명·조국 대한민국 후진시켜"(종합)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15 09:25
  • 수정 2024.03.15 09:3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부산지역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을 향해 "잘하겠습니다 부산에!" 문구를 들어올리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4/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부산지역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을 향해 "잘하겠습니다 부산에!" 문구를 들어올리고 있다.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총선을 27일 앞둔 14일 격전지인 부산과 김해 지역 '낙동강 벨트'를 방문해 후보를 지원 사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열린 상인회와의 간담회에서 "저희가 부산에 정말 잘하고 싶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이 총선을 앞두고 전국 순회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외 지역을 방문한 것은 부산이 처음이다.

한 위원장은 앞서 지난 7일 경기 수원에서 발표한 '중앙 정부의 지역 직접 지원 법안 추진'을 재차 강조하며 "중앙정부가 지방정부를 통하지 않고 지원할 수 있는 법률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당의 험지출마 요청에 따라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진갑 대신 북갑에 전략공천된 5선 서병수 의원이 동행했다.

서 의원은 상인회로부터 경부선 철도 지하화 필요성에 대해 전해 듣고 "경부선 고속철도 지하화 문제는 공약으로 내려고 한 비밀 사안"이라며 "북구가 교통의 요지이기 때문에 장점을 살리면 북구 전체가 활발히 개발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부산 북구는 부산·경남(PK) 내 진보 정당 강세 지역인 '낙동강 벨트' 중 한 곳이다. 현재 북·강서갑은 전재수 민주당 의원이, 북·강서을은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이 지역구를 지키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 전 시장 곳곳을 방문하며 시민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시장 먹거리를 구매했다. 시민들은 한 위원장을 연호하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상인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4/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상인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4/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에도 부산 사하갑에 단수공천 받은 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함께 괴정골목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괴정골목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에서도 "중앙 정부가 직접 전통시장에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만들려 한다"며 "우리는 집권 여당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개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유죄 판결로 의원직을 상실할 경우 의석 승계를 막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조국·황운하 방지법'을 총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남 김해시에서 열린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주호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비례정당에서 유죄가 확정된 경우 다음 (후보로) 승계를 금지하는 법안을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정치개혁 공약으로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국회 의원 정수 축소, 출판기념회 규제, 국회의원 세비 중위소득 추진, 금고 이상 확정 시 세비 반납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느냐 전진시키느냐 선택의 문제"라며 "이재명 대표나 조국 대표와 같은 후진 세력이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개 과거에 천착하고 복수에 천착한다"며 "그래서는 시민의 삶이 나아지지 않는다. 대한민국이 후져진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돈봉투 수수 의혹'을 받은 정우택 의원을 공천 취소한 결정과 관련해선 "우리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고 얼마 남지 않은 총선에서 공직 후보로서 제시하기에는 부족하다는 판단을 공관위에서 했다"며 "저희는 부정부패에 있어서 다른 정치 세력들보다 엄격해야 한다는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