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예찬 "20대 초중반 시절 언행 부끄럽고 죄송"…두번째 사과

장예찬 "20대 초중반 시절 언행 부끄럽고 죄송"…두번째 사과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3.15 14:15
  • 수정 2024.03.15 14:3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예찬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후보ⓒ News1 이동해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후보

 

 장예찬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후보는 15일 자신의 과거 SNS 발언 논란에 대해 "20대 초중반 시절 제 언행이 너무 부끄럽고 죄송스럽다"며 사과했다. 장 후보의 사과는 지난 12일에 이어 두 번째다.

장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부분 이전에 삭제한 것이지만 캡처된 사진이 남아 논란을 일으키게 된 점에 대해 무거운 마음으로 사과드리고 싶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후보는 "10여년 전, 25살 무렵 페이스북에 남겼던 글들이 국민께 심려를 끼치고 있다"며 "당시에는 방송 등 공적 활동을 하기 전이고 지금과 달리 소수의 친구들만 있던 사적 공간이라 치기 어린 표현을 가볍게 남겼다"고 했다.

이어 "어려운 아이들에게 후원을 독려하면서 쑥스러운 마음에 일부러 강한 표현을 썼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러 민원에 시달리다 부적절한 표현을 남기기도 했다"며 "정치와 사회에 대해 불만도 많고 하고 싶은 말도 많은 20대였으나 정제된 표현으로 자신을 다듬을 줄 몰랐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시 페이스북글을 가까운 친구가 아닌 사람들이 보게 될 거라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 "아무리 어렸을 때라도 더 신중하고 성숙했으면 어땠을까 10번, 100번 후회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장 후보는 "저는 여전히 부족한 사람"이라며 "하지만 방송 활동을 시작하고는 생각과 발언을 정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어느 방송에서도 20대 초중반 때와 같은 생각을 한 적도, 발언을 하지도 않았다"고 했다.

아울러 "앞으로 제가 우리 사회를 위해 어떤 봉사를 하게 되더라도 철없는 20대 시절을 거울삼아 철저하게 낮은 자세로 신중하고 성숙한 모습을 보이겠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