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삼3동,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

동삼3동,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15 15:5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삼3동,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
[국회일보] 동삼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3월부터 관내의 경로당 4곳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건강상담 및 안부확인,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한‘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기본 건강 체크인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실시해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분들을 발굴해 모니터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과 건강관리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영양교육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로당의 한 회원은“경로당에 직접 방문해 상담부터 교육까지 해주니 너무 편하고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서정무 동삼3동장은“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마련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