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주말 없이 표심 공략…'수도권 위기론' 잠재운다

한동훈, 주말 없이 표심 공략…'수도권 위기론' 잠재운다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16 09:34
  • 수정 2024.03.16 09:4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 고양 일산동구 라페스타에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당내 경기-서울 리노베이션TF와 함께 고양시에 방문, 서울 편입과 경기 분도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공동취재) 2024.3.11/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 고양 일산동구 라페스타에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당내 경기-서울 리노베이션TF와 함께 고양시에 방문, 서울 편입과 경기 분도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번 주말 경기도를 재차 방문하며 또 한 번 수도권 표심 공략에 공들인다.

16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오산시, 오후엔 경기 평택시를 방문해 선거 유세를 진행한다. 지난 △7일 수원 △8일 성남·용인 △11일 고양 방문 이후 4번째 수도권행이다.

경기 오산에선 100년이 넘은 전통시장인 오색시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주차장 증설, 상권 상생 등 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후 직접 시장을 돌며 시민들과 만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엔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단인 김효은 오산 후보도 함께한다.

김 후보는 한국교육방송(EBSi) 영어 유명 강사 '레이나'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지역구에서 내리 5선을 지낸 안민석 의원 대신 영입 인재인 차지호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를 전략 공천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열리는 경기 평택병 후보인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 후 학부모들과 만남을 진행한다. 평택의 한 카페에서 초·중등 학부모 10여 명과 함께하는 간담회에선 평택시 3개 선거구에 출마하는 후보들과 교육발전특구 지정, 늘봄학교 운영 등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간담회 직후엔 평택 통복시장을 돌며 시민들과의 접촉을 늘릴 계획이다. 택지 개발 등으로 인구가 늘어난 평택시는 이번 총선에서 2석에서 3석으로 선거구가 증가했다. 지난 총선에선 2개 의석 중 한 곳만 국민의힘이 차지한 만큼 상대적으로 당세가 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격전지 후보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구상이다.

한 위원장의 이런 광폭 행보엔 최근 거세지는 수도권 위기론을 잠재우기 위한 의도도 있다는 분석이다. '해병대 채상병 순직'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의 출국, '일제강점기 찬양' 및 '난교 예찬' 등 설화 리스크가 연이어 터지자 몇백 표 차이로 승부가 갈리는 수도권 출마 후보들 사이에선 후보 제명 등 신속한 조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