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영구,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 업무협약 체결

수영구,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18 08:5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참여와 지역 고유 자원 활용으로 지역관광의 선순환 고리 연결

▲ 수영구,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 업무협약 체결
[국회일보] 부산광역시 수영구는 지난 15일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민 주도형 관광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수영구는 지난 1월 ‘2024년 관광두레 조성사업’ 공모에 신규 사업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2024년 관광두레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이 지역에 특화된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영구에서는 협약을 계기로 관광두레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광두레 PD 활동 수행을 위한 공간 및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 PD 활동, 주민사업체 발굴 및 창업,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앞으로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구가 가진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는 주민사업체가 잘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