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순번 오늘 발표할듯…인요한은 몇번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순번 오늘 발표할듯…인요한은 몇번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18 10:13
  • 수정 2024.03.18 10:1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준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미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례대표 면접심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유일준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미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례대표 면접심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국민의힘의 비례 위성정당 '국민의미래'가 22대 총선에 출마할 비례대표 후보 명단과 순번을 확정해 18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르면 이날 명단과 순번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의미래는 지난 12~14일 비례대표 신청자 497명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했다.

비례대표 의석수가 46석인 점을 감안할 때 국민의미래는 40명 안팎의 후보자 추천 명단을 작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대 총선 당시 미래한국당은 40명을 발표한 바 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30%대 후반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비례대표 당선 안정권은 비례 순번 20번 안팎으로 예상된다.

유일준 국민의미래 공관위원장은 면접 첫날인 12일 모두발언을 통해 "아무리 뛰어난 능력이 있어도 국민이 공감하는 도덕성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과감히 뽑지 않는다"고 도덕성을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고 강조했다.

공천 신청자 중에는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안상훈 전 대통령실 사회수석이 포함됐다. 인 전 위원장은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을 맡아 비례대표 선거를 이끌 가능성도 거론된다.

국민의힘 영입 인재들도 다수 이름을 올렸다.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대한체육회 이사, 김건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탈북민 출신 박충권 현대제철 책임연구원, 윤도현 비상대책위원 등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410총선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