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대문구, 올 9월까지 연희IC∼사천교 구간 노후 보도 정비

서대문구, 올 9월까지 연희IC∼사천교 구간 노후 보도 정비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18 15:3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고임과 수해 예방에 도움 되는 투수 블록 포장 추진

▲ 서대문구, 올 9월까지 연희IC∼사천교 구간 노후 보도 정비
[국회일보] 서대문구는 안전한 보행로 조성을 위해 관내 연희IC부터 사천교까지 성산로 약 1km 구간 주변 노후 보도를 올해 9월까지 정비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사가 이뤄지는 보도는 2004년 포장 이후 20년이 지나며 파손, 침하, 가로수 뿌리 융기로 안전사고 우려가 있고 보도블록 색바램으로 도시미관도 저해해 왔다.

이번 공사 규모는 보도 포장 1,844㎡, 배수로 정비 573m, 경계석 정비 603m로 구는 건강한 물순환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물 빠짐이 좋은 투수 블록으로 교체하는 등 노후 보도시설물을 새롭게 단장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투수 포장으로 빗물이 땅속으로 스며들면 물 고임이 생기지 않고 호우 시 하수도로 일시에 유출되는 빗물 양이 줄어 수해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