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2024년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 운영

강북구, 2024년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 운영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19 07:4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텃밭 278 구획 분양”

▲ 강북구, 2024년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 운영
[국회일보] 서울 강북구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도심속에서 다양한 작물을 길러볼 수 있는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 텃밭을 분양한다.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은 구민들에게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수유동 594-1, 599 일대에 위치한다.

면적 규모는 9,500㎡로 구는 올해 총 278구획을 구민들에게 분양할 계획이다.

체험장은 ▲누구나 텃밭 ▲모두의 텃밭 ▲어린이 텃밭 3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누구나 텃밭은 강북구민, 모두의 텃밭은 강북구 주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및 모임, 어린이 텃밭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분양한다.

분양 신청 기한은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다.

희망자는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접수 후 4월 1일 오전 10시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선정 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경작자로 선정되면 연 분양대금을 강북구로 납부해야 한다.

분양대금은 누구나 텃밭 1만 5천원, 모두의 텃밭 5만원이며 어린이 텃밭은 무료로 분양한다.

대금을 납부한 이후 4월 5일부터 11월까지 자유롭게 산나물, 벼, 보리, 옥수수 등 토종 종자 위주의 작물을 기를 수 있으나, 합성농약·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법으로 경작해야 한다.

또한 구는 시농제, 수확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도시농업체험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이 밖에도 작물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 해충방제법, 요리교실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방침이다.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 마을 생태계 회복 등 친환경 도시농업 확산을 위해 도시농업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도시농업에 참여해 수확의 기쁨을 나눠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