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마을지도자광안4동협의회, 탄소중립 실천 ‘새마을 줍깅 데이’

새마을지도자광안4동협의회, 탄소중립 실천 ‘새마을 줍깅 데이’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19 09: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줍깅이란?’ 쓰레기 줍고 걷고 달리며 건강과 환경 모두 지키기

▲ 새마을지도자광안4동협의회, 탄소중립 실천 ‘새마을 줍깅 데이’
[국회일보]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새마을지도자광안4동협의회에서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새마을 줍깅 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광안4동 체육공원에 버려진 담배꽁초 및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동 환경을 조성하고 걷기 운동을 함께 하며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을 펼쳤다.

김종득 동장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관내 환경정비가 필요한 곳도 많아지는 것 같다 항상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는 지도자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더 많은 주민과 함께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