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블링컨, 민주주의 정상회의서 매우 중요한 연설…개최국 韓에 감사"

美 "블링컨, 민주주의 정상회의서 매우 중요한 연설…개최국 韓에 감사"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3.19 09:2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 2024.3.1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 2024.3.1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워싱턴=뉴스1) 김현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18일(현지시간) 서울에서 개막한 민주주의 정상회의와 관련해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직접 참석할 정도로 매우 강조점을 둔 행사라고 밝혔다.

베단트 파텔 미 국무부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전 세계에 민주주의를 증진하기 위한 조 바이든 행정부의 접근법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저는 단지 우리가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블링컨 장관의 참여에 큰 강조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특별히 언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블링컨 장관이 "매우 중요한 연설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무엇보다 정상회의 개막에 블링컨 장관을 초청하고, 일주일 내내 훌륭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개최국인 한국에 감사드린다"면서 "우리는 이것이 미국과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참가국에 공동의 우선순위임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블링컨 장관이 연설을 통해 정보 진실성과 복원력 있는 정보 환경을 강조한 것을 거론, "우리는 정보 진실성이 보건 안보, 기후위기, 동맹 복원 등 공동의 글로벌 도전에 대처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복원력 있는 정보 환경에 대한 긍정적이고 총체적인 비전을 갖고 있다. 이는 블링컨 장관의 우선순위"라고 말했다.

앞서 블링컨 장관은 이날 서울에서 열린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더욱 더 복원력 있는 정보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핵심 안보 이익이자 시급한 외교적 우선순위"라며 권위주의 세력 등에 의한 허위정보(disinformation) 전파 위험성에 강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블링컨 장관은 특히 올해가 전 세계적으로 '선거의 해'임을 상기시킨 뒤 "시민들과 후보들은 시민사회의 진지한 토론을 질식시키는 거짓말의 홍수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