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2024년 상반기 반려견 행동교정교육 참여가구 모집

강북구, 2024년 상반기 반려견 행동교정교육 참여가구 모집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19 11:0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출하~개’, ‘기다릴~개‘ 오는 25일 선착순 각각 14가구 모집

▲ 강북구, 2024년 상반기 반려견 행동교정교육 참여가구 모집
[국회일보] 서울시 강북구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고민하는 구민을 위해 올해도 ▲찾아가는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찾아갈~개'와 집합교육인 ▲'즐겁개 외출하~개', ▲'기다릴~개'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찾아갈~개'는 총 25가구를 대상으로 4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며 전문 훈련사가 반려견 양육 가정을 직접 방문해 짖음, 공격성, 분리불안, 배변 등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따라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북서울꿈의숲 내에 자리한 강북구 반려견 놀이터에서 진행하는 집합교육인 '즐겁개 외출하~개'는 다른 동물에 대해 과도한 반응을 보이거나 짖음, 공격성 등의 문제행동으로 외출 시 어려움이 있는 반려견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보호자의 속도와 보폭에 맞춰 편안한 산책을 할 수 있는 리드워킹, 평행걷기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기다릴~개'는 올해 새롭게 추가된 집합교육 과정으로 반려견과 보호자 간 교감이 필요한 반려가구에 기다려 교육과 같은 복종훈련을 진행한다.

'외출하~개'와 '기다릴~개'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강북구 누리집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각각 14가구를 모집한다.

2022년부터 시작한 '찾아갈~개'는, 지난해 교육 후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긍정적 변화를 보인다'는 응답이 무려 100%에 달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고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이 많아 올해는 작년보다 연간 10가구가 많은 총 50가구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모집인원은 25가구로 ▲문제행동 반려견 양육 가구 ▲유기견 입양 가구 ▲반려견을 양육하는 어르신 1인 가구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단, 동물등록된 반려견의 보호자 주소지가 강북구여야 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1일 오전 9시부터 강북구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65세 이상 어르신 1인가구는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이웃 주민과 갈등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