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횡성군학원연합회와 횡성군드림스타트, 14년째 다문화 아이들에게 꿈 지원

횡성군학원연합회와 횡성군드림스타트, 14년째 다문화 아이들에게 꿈 지원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0 08:2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횡성군청사전경(사진=횡성군)
[국회일보] 횡성군학원연합회는 지난 2010년 횡성군 드림스타트와의 협약 이후로 14년간 ‘다문화가족 자녀 학습 능력 향상 사업’으로 다문화 아동 학원비의 20%를 후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다문화 아동들이 학습 기회 불평등에 따른 악순환에서 벗어나 꿈꾸며 달려갈 수 있게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2년 이상 횡성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초, 중, 고 학생이며 최대 2과목, 1가정 2명의 아동까지 지원하고 있다.

횡성군은 초등학생에게는 1과목당 5만원, 중고등학생에게는 1과목당 8만원을 지원하고 학원들은 수강료의 20%를 후원해 해당 다문화가정에서는 지원금 이외의 초과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횡성군학원연합회의 회원들은 14년간 끊임없이 다문화 아이들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신은경 연합회장은 “다문화 아동들이 학업성취 의욕을 높이는 동시에 동등한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횡성군드림스타트는 학원연합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다문화 아동들에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