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성군, 2024년 친환경농업 고추반 교육 운영

고성군, 2024년 친환경농업 고추반 교육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0 09:0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_고성군청전경(사진=고성군)
[국회일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성군의 친환경농업 확대를 위해 ‘2024년 친환경농업 고추반 교육’을 운영한다.

관내 친환경농업인 또는 관심 있는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총 14회 과정으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친환경 고추 재배이론과 실습 맞춤교육을 위해 고추 마이스터 등 우수 전문가를 초빙해 재배기술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다.

우수 전문 강사진으로 편성된 이번 교육은 고추품목을 전문적으로 교육 운영하며 교육과정은 육묘 관리, 액비 제조, 친환경농자재 자가 제조, 친환경 병충해 관리, 직거래 마케팅 및 농업경영 기초 실습, 유기농 엑스포박람회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접수 기간은 3월 20일 ~ 3월 29일까지로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과정별 교육 시간은 4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합격자발표는 4월 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농업 고추반 교육에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