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경율 "'이종섭·황상무 해결' 후보들 요구 빗발…내가 한방 터뜨릴 생각도"

김경율 "'이종섭·황상무 해결' 후보들 요구 빗발…내가 한방 터뜨릴 생각도"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3.20 09:55
  • 수정 2024.03.20 09:5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김경율 비대위원.  2024.1.17/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김경율 비대위원. 

 

 김경율 국민의힘 비대위원은 지난 주말 사이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과 이종섭 호주대사 논란을 빨리 해결해 달라는 수도권 후보들의 절박한 요구가 빗발쳤다고 밝혔다.

이에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상의 없이 뭔가 터뜨릴까 그런 생각까지 했다는 것.

한 위원장과 가까운 사이인 김 위원은 20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황 수석 사퇴에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환영할 만한 일이다"고 평가했다.

황 수석과 이종섭 대사 논란으로 수도권 국민의힘 지지율이 15%나 사라졌다는 분석과 관련해 김 위원은 "지난 금, 토, 일 3일 동안 20, 30명의 사람이 전화와 문자로 '이종섭 대사, 황상무 수석 거취 문제를 해결해야 하다', '비대위, 선대위 차원에서 해결해 줘야 한다'는 말을 줄기차게 해왔다"고 전했다.

이에 김 위원은 "수도권 후보들의 줄기찬 목소리와 요구가 거세 제가 (한 위원장에게) 말 안 하고 또 터트릴까 그런 생각도 했었다"며 정말 거칠게 나올 작정이었다고 했다.

이종섭 호주 대사 문제와 관련해선 "4월 말로 소환 시점을 조율 중이라는 말이 있는데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선거 폭망이다"며 "그렇다면 공수처가 즉각 소환하지 않더라고 이 대사가 귀국, 조사를 미리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도 소환을 전제로 한 즉각적인 입국을 얘기했었는데 지금 상황이 한가롭지 않다"며 "먼저 입국해 소환조사를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