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 대통령, 아프리카 5개국 장·차관 접견…"협력 강화 희망"

윤 대통령, 아프리카 5개국 장·차관 접견…"협력 강화 희망"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0 09:5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회의 참석차 방한한 아프리카 5개국 장·차관들을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4.3.1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회의 참석차 방한한 아프리카 5개국 장·차관들을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오후 대통령실에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아프리카 5개국 장·차관급 인사들을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5개국이 한국과 민주주의라는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며 긴밀한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점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미래세대를 위해 민주주의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또 오는 6월 4~5일 양일간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언급하며 양측이 관계를 획기적으로 격상시키고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정상회의를 계기로 아프리카 국가들과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했다.

5개국 장·차관들은 경제성장과 민주주의를 함께 달성한 한국이 아프리카 국가들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 관한 아프리카 측 기대와 관심이 높다면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접견에는 마마두 탕가라 감비아 외교장관, 아나 코모아나 모잠비크 국가행정·공직부 장관, 마니슈 고빈 모리셔스 외교장관, 존 타누이 케냐 정보통신기술·디지털경제부 차관, 보이투멜로 센디 고파모디모 보츠와나 대통령실 차관 등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