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양군, 시내버스 활용 건강한 생활습관 홍보에 나서

양양군, 시내버스 활용 건강한 생활습관 홍보에 나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0 10: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혈관 건강, 건강한 생활습관 유도 홍보물 부착

▲ 양양군, 시내버스 활용 건강한 생활습관 홍보에 나서
[국회일보] 양양군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인 버스를 활용해 3월부터 12월 말까지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역을 순회하는 시내버스 3대에 각각 금연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 숫자알기, 건강한 생활습관 유도 관련 홍보문을 부착해 지속적인 시각적 노출을 통해 주민들의 금연 욕구를 끌어올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홍보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홍보내용으로는 금연을 위한 ‘금연, 양양군 보건소가 도와드립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로 군민들의 건강을 유도하기 위한 문구를 표출했다.

특히 금연 홍보의 경우, 보건소 금연클리닉 안내 전화번호670-2498, 2971)를 표시해 군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홍보 효과를 높였다.

양양군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홍보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금연구역 지도점검과 양양군보건소 내에 금연클리닉 운영 등을 통해 금연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3월부터 7월까지 내 혈관 지킴이 교실을 운영하는 등 군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