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 실시

부산시,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 실시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21 07:1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시,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 실시
[국회일보]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내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지역의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견인할 관광 분야 세계적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부산만의 관광 특화 분야를 발굴·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특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한편 시는 5년간 총 25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1년부터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5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에는 ▲부산시 내 본사가 위치한 관광사업 또는 관광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업력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3억원 이상인 기업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부산관광공사 또는 부산관광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체계적인 스타기업 육성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금 1천만원과 ▲기업별 1:1 성장 맞춤형 컨설팅 ▲투자자 교류 행사 ▲유관업계 네트워킹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또한 5년간 스타기업 자격도 유지하게 된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5개 사를 선정하면 총 20개의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육성하게 된다”며 “향후 스타기업 중에서 부산 관광을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이 탄생해 부산 관광산업 기반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