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군 급식 농축산물 품질인증제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군 급식 농축산물 품질인증제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1 07: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접경지역 군 급식 농축산물에 대해 금년부터 품질인증제를 도입해 고품질의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 한다고 밝혔다.

품질인증제 도입배경은 국방부 ‘군 급식 개선 종합대책’ 발표로 ‘22년 수의계약 물량 70% 감소, 접경지역 군부대 통합에 따른 ‘23년도 농축산물의 군 납품 농축산물이 ‘21년 대비 물량 46%, 금액 31% 감소, 군 급식 재료 공급이 수의계약에서 완전 경쟁입찰로 전환 되는 등 지역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강원특별법’ 제54조 규정에 따라 접경지역 인증 농산물은 우선적으로 납품할 수 있어 지역산 품질인증제를 추진하게 됐다.

도지사가 인정한 품질 인증을 받은 농축산물을 군부대에 납품함으로써 국방부의 지속적인 수의계약 정책을 유지하도록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영모 강원특별자치도 농산물유통과장은 “고품질 안전한 식재료를 군부대에 공급해 군 장병 급식 만족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군납 수의계약을 지속 유지해 안정적 농가소득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