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횡성군,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 참여기업 모집

횡성군,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1 08:4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횡성군청사전경(사진=횡성군)
[국회일보] 횡성군과 강원테크노파크는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은 인구 감소 지역에 해당하는 기초지자체 내 지역 연고 자원과 특화발전특구 기업군, 중소기업 밀집 기업 산업군의 사업화를 지원해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107개 기초자치단체를 신청 대상으로 하고 완전 경쟁형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서 횡성군은 ‘생활 인구 확대를 위한 지역 특화 자원 활용 식품산업 사업화 지원’을 과제로 도전해 도내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부여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은 횡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서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식품산업 전후방 연관 제품의 사업화를 추진 또는 준비 중인 기업이다.

선정되는 기업은 홍보콘텐츠 및 시제품 제작과 제품 고급화, 디자인 개발, 국내외 규격인증, 지식재산권 획득, 온오프라인 광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은 국비 사업이며 3월 27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온라인 접수로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 내용과 모집 조건, 접수 방법은 횡성군과 강원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비록 긴축재정 기조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횡성군은 활발한 공모 참여를 통해 관내 기업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며 “이번에 확보한 시군구 연고사업 육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도내 제일의 식품 제조업 기술력 확보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