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해문화관광재단, 최우수 DMO 선정‘성과’

동해문화관광재단, 최우수 DMO 선정‘성과’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1 09:5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O 공모사업 23년 S등급 달성

▲ 동해시청사전경(사진=동해시)
[국회일보]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지난 20일 서울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 ‘2023년 우수 지역관광추진조직 시상 및 성과워크숍’에서 최우수 DMO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DMO는 지역 기반 거버넌스를 구축해 관광현안을 발굴하고 해결을 주도하는 기초지자체 단위의 지역관광 추진조직으로 지역관광 마케팅 및 관광산업 육성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재단은 2023년 최종 성과평가 S등급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우수 지역관광추진조직 시상식에서 최우수 DMO로 선정,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진행된 성과워크숍에서는 지역 특색을 살린 야시장으로 지역 청년 크리에이터를 포함, 132개의 로컬업체가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망상달빛 샌드마켓’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동해DMO 사업단인 재단은 지난해 워케이션, 여행자식탁, 여행자북살롱을 비롯한 망상달빛 샌드마켓, 묵호태강정 개발 등 동해의 먹거리와 해수욕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동해시 먹거리 개발 4종, 관광객 유입 20%, 협의체 회원 50% 이상을 확대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재단은 2023년 최우수 DMO 선정 이외에도 ‘2024년 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도 3년 연속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예년보다 치열한 2.3:1의 경쟁률로 두 차례 심사를 거쳐 2단계 사업자로 선발됨에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

정연수 대표이사는 “지역관광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관협력에 더욱 힘쓰겠다”며 “사업 추진 3년차인 만큼,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상품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