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청서 어린이 문화공연 즐겨요”

“광주시청서 어린이 문화공연 즐겨요”

  • 기자명 신영주 기자
  • 입력 2024.03.21 10:1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복지재단 후원…클래식·국악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 “광주시청서 어린이 문화공연 즐겨요”
[국회일보] 광주시청 대회의실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어린이 문화공연장으로 변신한다.

광주광역시는 3월부터 6월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꿈꾸는 작은 별들을 위한 어린이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복지재단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2회 운영한다.

첫 공연은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공연·예술·교육단체 ‘스윗 뮤직가든’이 ‘영유아를 위한 클래식’을 선보인다.

이어 ▲4월 26일 음악 사회적 기업 ‘루트머지’의 어린이 국악극 ‘방울이와 가야금’ ▲5월 4일 ‘스윗 뮤직가든’의 ‘영유아를 위한 클래식’ ▲6월 28일 광주 뮤지컬단 ‘다락’의 ‘어린이 안전뮤지컬’ 등 총 6회 공연한다.

모든 공연은 무료다.

광주시는 3, 4, 6월 공연은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지역 유·아동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자 여성가족과장은 “봄날의 햇살 같은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연이 영유아의 예술적 감성과 사회성 자극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부모와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 및 상담, 영유아 숲체험, 시간제 보육과 긴급아이돌봄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