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 "경기도 60석 중 10석 승리 예상…황상무·이종섭 조치 늦어"

안철수 "경기도 60석 중 10석 승리 예상…황상무·이종섭 조치 늦어"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1 10:40
  • 수정 2024.03.21 10:42
  • 전체기사 422,8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3.1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의원은 21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을 둘러싼 친윤 이철규 의원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과 관련 "이 의원이 개인적으로 굉장한 섭섭함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의원은 인재영입위원장을 겸임하지 않았나, 인재영입을 굉장히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시간을 많이 썼다. 그렇게 해서 인재영입을 했는데 그 사람이 발탁이 안 되니 섭섭함이 있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안 의원은 전날 조배숙 전 국민의힘 전북도당위원장을 원내 입성이 유력한 13번으로, 23번이었던 당직자 출신 이달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를 17번으로 전진 배치한 비례대표 조정안을 두고 "결과적으로 명단이 정리된 것"이라고 갈등 수습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비례대표 명단을 둘러싼 갈등이 '윤-한 갈등'으로 비치는 데 대해선 "총선 승리가 제일 중요하지 않은가"라며 "갈등이 있다면 봉합하고 본격적으로 선거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만남 필요성에서 대해선 "건강한 당정관계를 위해 만나서 이야기를 한다면 좋은 일"이라고 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당내에서 윤 대통령 탈당을 요구할 수 있다고 한 데 대해선 "처음 듣는 이야기다. 음모론자의 희망적 사고"라고 평가했다.

안 의원은 황상무·이종섭 논란에 대해선 "만시지탄"이라며 "시기가 늦어서 기회를 놓쳤다고 본다. 일이 생기자마자 조치를 해야했는데 늦어지면서 민심의 역풍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귀국한 이종섭 주호주대사에 대해서는 "공수처 수사를 받아서 그 혐의에 대해 완전히 클리어하게 결론이 나와야 한다. 그 이후 (호주에) 갈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또 "만약 이 대사가 거취문제로 고민한다면 스스로 고민하고 결단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본다"고도 했다.

경기 성남분당갑에 출마한 안 의원은 선거 판세에 대해 경기도 전체 60석 중 10석에서 승리할 것으로 관측했다. 그러면서 "2주는 긴 시간이다. 노력하면 판세를 조금이라도 바꿀 수 있다"며 이번 총선 목표로 "1당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