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서구, 공원 내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추가 설치

광주 서구, 공원 내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추가 설치

  • 기자명 신영주 기자
  • 입력 2024.03.21 13:55
  • 전체기사 422,8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린·어린이공원 20개소 설치…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 앞장서

▲ 광주 서구, 공원 내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추가 설치
[국회일보] 광주광역시 서구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쾌적한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선다.

서구는 주민들이 즐겨 찾는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20개소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배설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관련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요 공원들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설치 작업을 추진했다.

서구는 지난해 상무시민공원, 풍암·운천호수, 풍암생활체육공원 등 8개소에 배변봉투함을 설치했으며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아 올해 12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배변봉투함은 반려동물과 함께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각 공원별 입구 및 산책로에 설치됐으며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갖췄다.

양동식 공원녹지과장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목줄착용, 배설물 즉시수거 등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배변봉투함이 설치된 공원은 ▲상무시민공원 ▲풍암·운천호수 ▲풍암생활체육공원 ▲농성광장 ▲5·18역사공원 ▲신암·죽림·유적·염주·상무4-1·상무4-2근린공원 ▲쌍학·운리·장수·치평·푸름·풍금·우정·꿈마당어린이공원 총 20개소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