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주시, 지진 안전을 위한 민간건축물 지진 안전 지원

상주시, 지진 안전을 위한 민간건축물 지진 안전 지원

  • 기자명 김경이 기자
  • 입력 2024.03.22 07:2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주시, 지진 안전을 위한 민간건축물 지진 안전 지원
[국회일보] 상주시는 오는 3월 29일까지 ‘2024년도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지원 사업’에 대해 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지원 사업’은 시설물의 내진성능평가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비용을 지원해 민간 건축물의 지진 안전성 확인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자발적인 내진 보강을 유도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지원을 희망하는 민간 건축물 관리주체는 상주시 홈페이지 ‘2024년도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지원 사업 공고’를 참조해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 안전재난실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수 안전재난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 건축물에 지진 안전 마크가 부착돼 시민들이 직접 확인하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고 건축물 관리주체는 건축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진 및 각종 자연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상주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