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월군, 중장년·청년 대상‘일상돌봄 서비스’시행

영월군, 중장년·청년 대상‘일상돌봄 서비스’시행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2 09:4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월군, 중장년·청년 대상‘일상돌봄 서비스’시행
[국회일보] 영월군은 오는 4월부터 그동안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청년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돌봄서비스 사업인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내 군 단위 지자체 중 처음 도입 및 시행하는 신규사업인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은 본인의 질병·고립 등으로 일상생활 수행이 어려운 중장년과 돌봄이 필요한 아픈 가족을 부양하는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기본서비스)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돌봄 사업이다.

돌봄이 필요한 13~64세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차등 부과된다.

영월군은 지난 20일부터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질병, 고립 등으로 혼자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웠던 중장년과 가족 돌봄에 대한 부담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던 청년들이 일상 돌봄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돌봄 제공 기반 구축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