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산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선산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 기자명 김경이 기자
  • 입력 2024.03.22 09:4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접수, 질환 관리 및 생활 습관 개선 등 실시 예정

▲ 선산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국회일보] 선산보건소는 만성질환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질환 관리, 영양 및 운동 등 생활 습관 교정을 위한 토의로 교육이 진행되며 올바른 생활 습관을 지속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고 자기 스스로 질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고혈압 또는 당뇨 약물을 복용 중인 주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주 1회,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교육 참여자에게 혈압과 혈당 자가측정을 위한 기기도 대여한다.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선산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관리실로 신청하면 된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심뇌혈관 질환의 대표적인 선행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은 약물치료 외에도 식이요법, 운동, 생활 습관 등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시민들이 건강생활 실천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