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강수 마포구청장, 市 자치구 최초 ‘효도숙식 경로당’ 조성 현장 점검

박강수 마포구청장, 市 자치구 최초 ‘효도숙식 경로당’ 조성 현장 점검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2 14:26
  • 전체기사 422,8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강수 마포구청장, 市 자치구 최초 ‘효도숙식 경로당’ 조성 현장 점검
[국회일보]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2일 오후, 마포구 창전동에 조성 중인 ‘창전동 효도숙식 경로당’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효도숙식 경로당’은 어르신 공동생활 시설로서 저소득 독거노인의 열악한 주거환경과 고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포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새롭게 시작하는 노인 복지사업이다.

이날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제1호로 탄생할 ‘창전동 효도숙식 경로당’의 개인 공간은 물론 공동으로 사용할 주방 및 거실의 집기 등 공간배치까지 세심히 점검했으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를 당부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행복하고 편안하게 생활해야 할 어르신들이 적은 소득이나 재산 때문에 열악하고 힘든 노후를 보내고 있어 참으로 안타까웠다”며 “효도숙식 경로당이 어르신의 주거 문제뿐 아니라 건강, 정서 문제까지 해결하는 장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포구는 오는 3월 25일부터 효도숙식 경로당에 입주할 어르신을 모집하며 거주기간과 나이 등의 우선순위에 따라 입주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