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특별자치도, 결핵예방의 날 기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 결핵예방의 날 기관 표창 수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2 14:2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결핵관리 사업 및 도 맞춤형 결핵관리사업 추진을 통한 결핵 발생률 감소 기여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22일 질병관리청 주최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질병관리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 동안 국가결핵관리사업 및 강원특별자치도 맞춤형 결핵관리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결핵발생률 감소 및 확산방지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은 결과이다.

보건소 중심의 결핵 환자 및 가족 접촉자 대상 맞춤형 사례조사, 가족접촉자 잠복결핵감염 검진, 집단시설 역학 조사 등을 통해 도내 결핵발생률을 감소시켰다.

또한 도내 5개 의료기관이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에 참여해 시군 보건소와의 협력을 통해 결핵환자 다제내성 복약 등을 지도해 지속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만의 맞춤형 결핵관리를 위해 대한결핵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에 결핵관리사업 일부를 민간위탁해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했고 2014년부터 결핵 원격화상진료서비스를 도입해 보건소 결핵관리실과 결핵관리의사 간 원격판독, 화상진료를 실시했다으로써 취약지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하고 지역사회 내 결핵 전파를 예방해 도민보건향상에 기여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이경희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수상은 그 동안 결핵관리사업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결핵 없는 사회, 건강한 강원을 위해 결핵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