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오늘 서울 강남3구 험지·동작 접전지 돌며 지원 유세

이재명, 오늘 서울 강남3구 험지·동작 접전지 돌며 지원 유세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3.24 09:55
  • 수정 2024.03.24 10:0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운데)와 박지혜(의정부 갑), 이재강(의정부 을) 후보가 23일 경기 의정부시 제일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3.23/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운데)와 박지혜(의정부 갑), 이재강(의정부 을) 후보가 23일 경기 의정부시 제일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서울 지역을 돌며 지원 유세를 한다. 송파·강남·동작 등 민주당의 험지·접전지 위주로 표심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잠실 새마을전통시장을 시작으로 강남 수서역, 서초 고속버스터미널 등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이후 동작 성대시장과 영등포 우리시장도 방문해 총선 후보자들에 대한 지원 유세를 이어간다.

선거대책위원회는 민주당이 지난 총선에서 패배한 강남3구는 열세, 한강에 인접한 '한강벨트' 등은 접전지로 판단하고 있다.

한병도 전략기획위원장은 지난 15일 기자회견에서 "수도권은 한강벨트를 중심으로 약세"라며 "정당 지지도가 회복되면서 전반적으로 박빙 열세에서 박빙 또는 박빙 우세로 전환됐다"고 진단한 바 있다.

이 대표는 공천 작업이 마무리되면서 전국을 다니며 유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 지역 중에서도 영등포·종로·동작·마포 등은 방문했고, 이날은 험지에 나선 후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충북 청주 지역,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경남 창원·양산 지역에서 선거 유세를 돕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