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명 중 9명 만족한 ‘도봉구 진학아카데미’…올해는?

10명 중 9명 만족한 ‘도봉구 진학아카데미’…올해는?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5 07:0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올해 진학아카데미 확대 운영…인원 늘리고 프로그램 보완

▲ 10명 중 9명 만족한 ‘도봉구 진학아카데미’…올해는?
[국회일보] 지난해 도봉구 진로·진학 서비스를 받은 학생 10명 중 9명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진학아카데미’ 만족도는 무려 93%로 나타났다.

이에 구 관계자는 “고입·대입 일정에 맞춘 주요 시기별 체계적인 진학정보 제공이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진학아카데미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해 정확한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입시전문가가 강연에 나서는 입시설명회와 입시교실로 구성된다.

올해 구는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진학아카데미를 더욱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별 대상 인원을 대폭 늘렸으며 프로그램 내용 또한 보완했다.

먼저 오는 4월 12일 오전 10시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대학입시제도 개편 등 교육정책과 변화로 고민하는 초·중학교 학부모를 위해 ‘고교학점제 2028학년도 대입 개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왕 펜타킬’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널리 알려진 입시전문가 최승해 소장이 강의에 나서며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 개편 사항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27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150명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5월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입시교실’을 연다.

입시교실에서는 입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수시·정시 각 전형별 내용까지 전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수시전형 지원 시기인 8월에는 2025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지역 수험생을 위한 ‘수시 전략 설명회’가 준비돼 있으며 10월에는 ‘제2회 도봉구 진로·진학박람회’를 통해 특강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 이후인 11월 말~12월에는 정시전형 지원 시기에 맞춰 ’정시 전략 설명회’를 열고 학생별 수능 성적에 맞는 최고의 전략을 제시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올해 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로 불안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대학입시 맞춤형 1:1 컨설팅을 확대하는 등 진학 설계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수험생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위해 구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