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사랑의 그린PC’ 신청하세요

충주시, ‘사랑의 그린PC’ 신청하세요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5 08:1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까지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국회일보] 충주시가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사랑의 그린 PC를 보급한다.

사랑의 그린 PC사업은 도내 공공기관에서 내구연한 5년이 지나 불용처리한 PC를 정비한 후 정보취약계층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으로 설치 후 1년간 무상A/S도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PC 사양은 윈도우10 이상, 코어i3 이상, LCD모니터 이상이다.

대상은 개인과 단체로 나뉘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 장애인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 정보 취약 단체이다.

올해부터는 저출생 극복 추진의 일환으로 ‘정보취약계층 중 다자녀가정’에 우선해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19일까지이고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랑의 그린PC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5~6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또한, 보급의 경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택배로 발송하며 필요한 경우 설치를 지원한다.

김선희 정보통신과장은 “사랑의 그린 PC보급으로 취약계층의 정보활용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