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가스열펌프 배출 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

충주시, 가스열펌프 배출 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5 08:1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줄이는 데 기여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국회일보] 충주시가 가스열펌프 냉난방기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고자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스열펌프는 전기모터 대신 가스엔진을 이용해 구동하는 냉난방기기를 말하며 가동 시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등 다량의 대기오염물질이 배출된다.

지원 대상은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 설치된 가스열펌프를 설치해 운영 중인 시설이며 병원, 사회복지시설, 신청일자 순으로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가스열펌프 설치비의 90%를 보조금으로 지원받고 나머지 10%는 사업자가 자부담하게 되며 보조금을 지원받는 사업장은 저감장치 부착 후 해당 저감장치를 2년 이상 운용해야한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한 ‘가스열펌프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배려받아 작성한 뒤 기후에너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가스열펌프 저감 장치를 부착해 대기배출시설 신고 의무를 면제 받을 수 있다”며 “쾌적한 대기환경에 기여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