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재, 폭염에도 든든한‘가축재해보험’가입하세요

화재, 폭염에도 든든한‘가축재해보험’가입하세요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5 08:5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가축재해보험 올해 25억원 지원

▲ 충청북도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국회일보] 충청북도는 자연재해, 화재, 질병 등 각종 재해로 인해 발생되는 가축 및 축산시설의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고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올해 25억원을 투자해 가축재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축재해보험 지원사업은 정부 지원사업과 연계 추진되며 축산농가의 산출 보험 가입비용의 50%는 정부가, 35%는 지자체가 지원해 최대 85%까지 가축재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지역 내 농·축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으로 연중 가입이 가능하다.

가축재해보험 가입 대상은 소, 돼지, 닭 등 16개 축종 및 축산시설이고 보상하는 재해의 범위는 축종별 계약내용에 따라 60~100% 수준이다.

지난해에는 1,006호 농가가 가축 재해 보험금 88억원을 수령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서 가축재해보험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며 축산농가는 가축재해보험에 적극적으로 가입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