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주군, “경제 살린다”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구성

완주군, “경제 살린다”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구성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5 12:2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지원 위해 관내 15개 기관과 업무협약

▲ 완주군청사전경(사진=완주군)
[국회일보] 완주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애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15개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25일 완주군은 우석대학교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소기업 지원을 위한 완주군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완주군청, 전북신용보증재단, 경제살리기 완주지역본부, 소상공인연합회 완주군지회, 완주군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 완주군 청년경제인연합회, 완주산단진흥회, 삼례시장상인회, 봉동시장상인회, 고산시장상인회, 기업은행 완주산단지점, 농협은행 전주완주시군지부, 전북은행 완주군청지점, 하나은행 전주공단지점, 우석대학교 LINC3.0 사업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 등 16개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직면한 경영 현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공동으로 대응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협의체는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소상공인 종합지원대책과 현장형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한편 소상공인·소기업 특화 정책연구개발과 지역 상권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로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 시대를 맞아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협의체와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과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