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진행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5 14:0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진행
[국회일보]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줄포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을 돕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어울려서 잘 지낼 수 있고 사회성을 발휘해 잘 적응해 나갈 수 있게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강사는 사회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서로를 이해하고 관심 갖고 배려하고 협력하려는 마음 자세를 먼저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교육 후에는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과 모양으로 자신만의 개성과 솜씨를 뽐내는 마카롱 만들기가 이어졌다.

참가 청소년들은 “어떤 시각이나 관점의 차이에 따라 단점이 때로는 장점이 될 수 있고 장점이 단점도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협력해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게 다각적인 노력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변산서중학교, 부안초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