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협의회 가져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협의회 가져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5 15: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이고 객관적인 점검으로 식중독 예방

▲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협의회 가져
[국회일보]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아산교육지원청 특별교육실에서 학교급식점검단 15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급식점검단 활동 시작 전 점검의 객관성,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점검내용 △점검방법 △점검자 유의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했고 점검일정을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급식점검단은 교육지원청, 아산시청 위생담당자, 학부모, 소비자 시민모임 등 총 15명으로 2인 1조 학교 식생활관을 불시 현장 방문해 △검수 △전처리 △조리 △배식 △세척 등 급식 전반에 대해 점검하며 상반기에는 학교급식 분야 종사자 건강진단 변경에 따른 검사기간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부모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급식이 되도록 효과적이고 객관적으로 꼼꼼히 살펴 달라”고 말했고 “학교급식 식중독 등 위생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점검단 활동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아산교육지원청은 봄 신학기 식중독 예방을 위해 아산시와 합동점검을 실시했고 학교급식기구 미생물 검사, 급식관계자 교육,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