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헌율 익산시장 "청년 농업인 지치지 않도록"

정헌율 익산시장 "청년 농업인 지치지 않도록"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5 15:1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자산인 귀중한 청년 농업인 경쟁력 키우도록 물심양면 지원" 당부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국회일보] 정헌율 익산시장이 청년 농업인 육성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물심양면 지원을 강조했다.

정헌율 시장은 25일간부회의에서 "농촌에 정착하는 우리 청년들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귀중한 미래 자산"이라며 "후계농을 비롯한 청년농업인이 지치지 않고 경쟁력을 키워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익산시는 지역소멸 위기 앞에서 청년농업인 육성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도 시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16개 사업에 예산 27억 3,300만원을 투입한다.

특히 시는 더 많은 청년농업인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그 기준을 확대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청년농업인 연령 기준은 만 18~39세, 전북도 기준은 만 44세 이하다.

익산의 경우 그 문턱을 더 낮춰 청년농업인을 만 49세 이하로 규정한다.

시는 청년농업인의 쉬운 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농업인대학 청년농업인CEO반'과 현장지원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정착한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기반시설 지원을 추가로 추진한다.

아울러 정 시장은 이날 간부회의를 통해 '읍면동과의 소통 강화'를 언급했다.

정 시장은 "읍면동은 주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행정"이라며 "읍면동과 사전 협의와 소통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주민 의견수렴을 비롯한 원활한 사업 수행의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정 시장은 '2025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일제 출장', '도심 주차장 운영 현황 파악', '관광 활성화 전략', '다이로움 정책사업 발굴'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