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찾아가는 노인 구강관리사업 운영

전주시, 찾아가는 노인 구강관리사업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5 15:5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노인복지시설 및 경로당 이용 노인 대상 구강교육 프로그램 전개

▲ 전주시청사전경(사진=전주시)
[국회일보] 전주시가 구강 관리가 어려운 노인들을 찾아가 노년기 구강 건강을 돌보기로 했다.

전주시보건소는 노인복지시설 및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구강관리사업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료시설의 접근이 쉽지 않은 대상자가 주로 이용하는 노인복지시설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이뤄진다.

보건소는 노인들이 지속적으로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경로당 교육 시 일회성이 아닌 3회에 걸쳐 지속적인 구강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구강검진 및 상담 △틀니 사용법 및 세척법 △구강건조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이다.

또, 불소 양치용액을 배부하고 불소도포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찾아가는 구강관리사업을 통해 공중보건 치과의사의 개인별 구강 상담을 통해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치아 관리에 대한 방법도 안내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또는 덕진보건소 구강보건센터,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노년기 구강건강은 전신 건강 및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구강질환 예방으로 어르신 건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