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주시,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공주시,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5 15:5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시,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국회일보] 공주시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려 책으로 하나 되는 지역사회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25일 밝혔다.

유네스코에서 제정한 세계 책의 날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의 증진에 기여하면서 책의 창조적, 산업적, 정책적, 국내적 측면 등 다양한 면모를 끌어내는 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올해 ‘세계 책의 날’ 행사는 4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기적의도서관 앞마당에서 책에 대한 흥미를 돕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전시, 체험, 공연, 잡지 나눔 및 지역서점 북마켓 동네책방과 작은도서관 홍보부스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는 ‘3D펜 아티스트’, ‘AR증강현실 북큐브’, ‘스텐실에코백 메이킹’, ‘커피박 키링만들기’, ‘책갈피 캘리그라피’ 체험프로그램과, ‘우리의 책을 세계로’라는 주제의 ‘웅진북큐 책슐랭’도 전시한다.

또한 관객 참여형 공연인 ‘마법책과 매직벌룬쇼’ 그리고 공주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 포토존도 운영된다.

조선기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책에 대한 관심을 높여 공주시민의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고 책읽는 공주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연 참여자 접수는 기적의도서관에서 4월 3일 수요일부터 5세 이상 공주시민 80명을 선착순으로 전화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