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

충주시,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6 07: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유실률 down, 개체수 관리 지원 up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국회일보] 충주시는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을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은 농촌지역의 마당 등 실외에서 키우는 개에 대해 중성화 수술을 지원해 무분별한 번식을 막고자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농촌지역에 거주하며 실외 사육하는 5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으로 시는 중성화 수술비용, 내장칩 등록비 및 수술 전 검사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 단가는 암컷 기준 마리당 최대 36만원까지 지원하며 수컷은 최대 18만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소유자는 사육 장소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서요안 축수산과장은 “농촌지역의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 시 내장형 동물등록을 병행해 등록대상 동물의 유기·유실 동물의 수를 해마다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